모든 마케터들이 CCTV로 우리의 모든 것을 보고 있다.
쇼핑은 감정이다. 쇼핑은 95% 무의식이 결정,무의식으로 사고 의식으로 합리화
오감 자극 마케팅
소비자의 뇌의식 정리해서 조정하는 것이 마케터의 일
광고 = 기업이 PR한다.
브랜드 = 인지한다. 소비자가 먼저 알아본다.
감정자본주의의 감정마케팅의 공격
생존소비<생활소비<과소비<중독소비
과소비지수 = (월평균수입-월평균저축)/월평균수입
절약형<0.6 적정소비<과소비
소비형태 - 없어서<망가져서<갖고 있지만 더 좋아보여서<그냥
무의식,감성,마케터의 공격으로 과소비가 이루어진다.
인간이 소비할 때는 3가지 감정상태 .불안할 떄. 우울할 떄,화났을 때
불안마케팅 - 홈쇼핑의 매전, 학원의 명문대 합격률,남이 하는 것을 해야 한다는 심리.어릴수록 더 심함(외로운감정,또래와 함께 하려는 감정) - 예로 노스페이스 패딩 열풍
뇌를 보면 현금보다 신용카드가 고통이 덜함.
슬픔마케팅 - 슬품은 상실감
자존감 낮으면 현실자아와 이상자아 간극의 차이가 크다, 그 간극을 메우기위해 소비를 한다. 자존감 회복은 일시적. 다시 과소비...
'돈버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수익창출 방법-어떻게 돈을 벌 수 있나?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0) | 2018.04.15 |
---|---|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 무효클릭-부정클릭 신고양식 (0) | 2012.12.08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받기 - Western Union Quick Cash (0) | 2012.11.29 |
[재택알바2] 마크로밀 엠브레인패널 설문조사/좌담회 (0) | 2012.10.05 |
[재택알바] KBS 국민패널 가입절차와 설문조사 수익금 받기 (0) | 2012.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