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사퇴와 백의종군

논란이 많은 안철수의 사퇴 발언시 나온 백의종군 뜻 해석인데

흰백,옷의,따를종,군사군.합쳐서 흰옷을 입고 군사를 따라서 전쟁에 나간다는 의미.

흰옷은 대통령 후보에서 졸병으로 따를종은 자신을 포기하고 따라가겠다.군사군은 단일화된 문재인 대통령후보 캠프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문재인 캠프를 위해 힘쓰겠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해석으로 공직에서 물러나더라도 자신의 위치에서 나라를 위해 굳은 신념으로 밀고 갈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해석도 가능하며 사퇴하더라도 자신의 정치신념을 끝까지 밀고 나가서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겠다. 논란은 여기에 있는 듯 합니다.

그러나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할 것을 선언한다." 는 사실상 대통령이 박근혜쪽으로 되기를 안철수는 희망하지 않고 문재인을 돕겠다는 해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 남은 대통령선거 문재인vs 박근혜 대결구도에 문재인의 승리를 바라는 안철수가 자신의 지지층을 이끌고 떠나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안철수의 뒤늦은 사퇴가 비난의 대상으로 역공세를 하고 있지만 사실상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둘 중 한 명이 포기해야 정권교체가 가능 하므로 안철수가 장고 끝에 사퇴를 결정한 것 입니다. 대통령선거가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 더 이상 주저할 수 없는 입장이기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사실 그냥 사퇴시 형식상의 내용의 일부이지만 정치나 언론은 이슈를 만들 뿐입니다. 지나고 보면 큰 의미없죠. 당장 단어하나로 문재인과 안철수 나누려고 하겠죠.

 

+ Recent posts